취미생활 열정적으로 즐기기

타르코프/기타 정보

[타르코프] 탈출, 킬, 보스 경험치 정리

플로어캣 2024. 5. 28. 21:59
반응형

Escape from Tarkov :: 레이드 내 획득 경험치 수치 정리

 

레이드 시간을 정리하다가

탈출시 필요 경험치가 200 이상이라는 항목에서

200이라는 수치를 어떻게 계산하나 찾아보다가 작성하게 된 게시물이며,

생각보다 계산이 귀찮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경험치는

스킬 레벨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가 아닌,

캐릭터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정리 해 놓을것입니다.

 

7분 이내 탈출을 위한 조건만 살펴보면

스캐브 1명 헤드샷 + 시체 서치 했을 경우

정말 운이 안좋은게 아닌 이상 경험치 200을 충족한다.

 

레이드 탈출시 처리되는 종류와 경험치

종류 조건 비고
도주 레이드 시작 후 7분 이내 탈출
and 인게임 순수 경험치 200미만 획득
레이드 경험치 x0.5
생존 레이드 시작 후 7분 이후 탈출
or 인게임 순수 경험치 200이상 획득
레이드 경험치 x1.3
작전 중
이탈
레이드 도중 esc 메뉴를 통해 나가기 레이드 경험치 x0
작전 중
실종
레이드 시간 이내 탈출 실패 레이드 경험치 x1
작전 중
사망
레이드 도중 캐릭터 사망 레이드 경험치 x1

 

생존 조건 하나만 달성 했을 경우에도 생존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7분 이전에 탈출 하더라도 경험치 200이상 획득하여 탈출한 경우 생존으로 취급한다.

 

레이드 탈출 종류에 따라 최종적으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달라진다.

레이드 내에서 획득한 경험치에 해당 수치가 곱해지며,

은신처의 각종 시설(서재, 사격장, 공기 정화 시설 등)을 제작/활성화 했을 경우

해당 수치에서 추가적인 배율이 있을 수 있다.

 

레이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 종류

아래는 레이드 내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의 종류를 분류 해 놓은 것으로,

사살, 전투, 약탈, 치료, 탐험으로 분류되어있다.

 

사살 경험치

 

PMC, 스캐브 등 보스 제외 다수 등장하는 캐릭터

캐릭터 경험치
PMC 175
스캐브 (유저 스캐브 포함) 80
레이더 275
로그 225

 

 

각 보스, 보스 경호원/부하

 

르샬라 (Reshala)

캐릭터 경험치
르샬라 2,500
르샬라 부하 250

 

슈트르만 (Shturman)

캐릭터 경험치
슈트르만 2,100
슈트르만 부하 300

 

세니타 (Sanitar)

캐릭터 경험치
세니타 2,700
세니타 부하 350

 

킬라 (Killa)

캐릭터 경험치
킬라 2,000

 

타길라 (Tagilla)

캐릭터 경험치
타길라 2,450

 

글루하 (Glukhar)

캐릭터 경험치
글루하 2,650
글루하 정찰조 200
글루하 돌격조 250
글루하 보안조 325

 

카반 (Kaban)

캐릭터 경험치
카반 3,000
카반 부하 Gus, Basmach 500
카반 방어조 450
카반 저격수 300

 

콜론타이 (Kollontay)

캐릭터 경험치
콜론타이 3,000
콜론타이 돌격조, 보안조 450

 

군즈 (The Goons)

캐릭터 경험치
나이트 (Knight) 2,300
빅 파이프 (Big Pipe) 2,100
버드아이 (Birdeye) 2,100

 

컬티스트 (Cultist)

캐릭터 경험치
컬티스트 사제 2,900
컬티스트 전사 800

 

지랴키 (Zryachiy)

캐릭터 경험치
지랴키 0
지랴키 부하 0

 

 

전투 경험치

항목 경험치
헤드샷 PMC 킬 x1.2
스캐브 및 AI 캐릭터 킬 x1.1
장거리 사살 100
연속 킬 5x^2+5x-10 (x = 미지수)
높은 대미지 50x신체 부위에 입힌 대미지 / 신체 부위 최대 체력

 

연속킬 계산

1킬: 5(1^2)+5(1)−10 = 5+5−10 = 0

2킬: 5(2^2)+5(2)−10 = 20+10−10 = 20

3킬: 5(3^2)+5(3)−10 = 45+15−10 = 50

...

8킬: 5(8^2)+5(8)−10 = 320+40−10 = 350

9킬: 5(9^2)+5(9)−10 = 405+45−10 = 440

10킬: 5(10^2)+5(10)−10 = 500+50−10 = 540

이후 공식 없이 100씩 증가

11킬: 640

 

간단하게 설명하면

1킬은 +0, 2킬은 +20, 3킬은 +30, 4킬은 +40 ...

10킬 부터는 +100씩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높은 대미지

신체 부위 최대 체력의 60%이상 피해를 입히고

출혈 또는 골절을 일으켰을 때 경험치 계산이 적용

ex) 60체력의 팔에 45의 피해를 주고 출혈을 일으켰을 때

50 × 45(입힌 대미지) / 60​(팔 최대 체력)

= 50 × 0.75

= 37.5

획득 경험치 약 37.5

 

약탈 경험치

항목 경험치
문 브리칭 발로 차서 열렸을 때 20
문 잠금 해제 30
탐색 탐색시 아이템 당 1~100
아이템 모든 아이템 획득시 아이템 당 1-100
(같은 이름의 아이템 적용 X)

 

치료 경험치

항목 경험치
골절 회복 30
가벼운 출혈 회복 25
체력 회복 체력 1 당 경험치 1
수분 회복 수분 1 당 경험치 1
에너지 회복 에너지 1 당 경험치 1
수술 0

 

탐험 경험치

항목 경험치
탈출 300
탈출 (도주) 200
탐험 보너스 특정 맵 에서 특정 구역 통과시 100

 

 

출처: 타르코프 영문위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