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ape from Tarkov :: 레이드 내 획득 경험치 수치 정리
레이드 시간을 정리하다가
탈출시 필요 경험치가 200 이상이라는 항목에서
200이라는 수치를 어떻게 계산하나 찾아보다가 작성하게 된 게시물이며,
생각보다 계산이 귀찮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경험치는
스킬 레벨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가 아닌,
캐릭터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정리 해 놓을것입니다.
7분 이내 탈출을 위한 조건만 살펴보면
스캐브 1명 헤드샷 + 시체 서치 했을 경우
정말 운이 안좋은게 아닌 이상 경험치 200을 충족한다.
레이드 탈출시 처리되는 종류와 경험치
종류 | 조건 | 비고 |
도주 | 레이드 시작 후 7분 이내 탈출 and 인게임 순수 경험치 200미만 획득 |
레이드 경험치 x0.5 |
생존 | 레이드 시작 후 7분 이후 탈출 or 인게임 순수 경험치 200이상 획득 |
레이드 경험치 x1.3 |
작전 중 이탈 |
레이드 도중 esc 메뉴를 통해 나가기 | 레이드 경험치 x0 |
작전 중 실종 |
레이드 시간 이내 탈출 실패 | 레이드 경험치 x1 |
작전 중 사망 |
레이드 도중 캐릭터 사망 | 레이드 경험치 x1 |
생존 조건 하나만 달성 했을 경우에도 생존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7분 이전에 탈출 하더라도 경험치 200이상 획득하여 탈출한 경우 생존으로 취급한다.
레이드 탈출 종류에 따라 최종적으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달라진다.
레이드 내에서 획득한 경험치에 해당 수치가 곱해지며,
은신처의 각종 시설(서재, 사격장, 공기 정화 시설 등)을 제작/활성화 했을 경우
해당 수치에서 추가적인 배율이 있을 수 있다.
레이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 종류
아래는 레이드 내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의 종류를 분류 해 놓은 것으로,
사살, 전투, 약탈, 치료, 탐험으로 분류되어있다.
사살 경험치
PMC, 스캐브 등 보스 제외 다수 등장하는 캐릭터
캐릭터 | 경험치 |
PMC | 175 |
스캐브 (유저 스캐브 포함) | 80 |
레이더 | 275 |
로그 | 225 |
각 보스, 보스 경호원/부하
르샬라 (Reshala)
캐릭터 | 경험치 |
르샬라 | 2,500 |
르샬라 부하 | 250 |
슈트르만 (Shturman)
캐릭터 | 경험치 |
슈트르만 | 2,100 |
슈트르만 부하 | 300 |
세니타 (Sanitar)
캐릭터 | 경험치 |
세니타 | 2,700 |
세니타 부하 | 350 |
킬라 (Killa)
캐릭터 | 경험치 |
킬라 | 2,000 |
타길라 (Tagilla)
캐릭터 | 경험치 |
타길라 | 2,450 |
글루하 (Glukhar)
캐릭터 | 경험치 |
글루하 | 2,650 |
글루하 정찰조 | 200 |
글루하 돌격조 | 250 |
글루하 보안조 | 325 |
카반 (Kaban)
캐릭터 | 경험치 |
카반 | 3,000 |
카반 부하 Gus, Basmach | 500 |
카반 방어조 | 450 |
카반 저격수 | 300 |
콜론타이 (Kollontay)
캐릭터 | 경험치 |
콜론타이 | 3,000 |
콜론타이 돌격조, 보안조 | 450 |
군즈 (The Goons)
캐릭터 | 경험치 |
나이트 (Knight) | 2,300 |
빅 파이프 (Big Pipe) | 2,100 |
버드아이 (Birdeye) | 2,100 |
컬티스트 (Cultist)
캐릭터 | 경험치 |
컬티스트 사제 | 2,900 |
컬티스트 전사 | 800 |
지랴키 (Zryachiy)
캐릭터 | 경험치 |
지랴키 | 0 |
지랴키 부하 | 0 |
전투 경험치
항목 | 경험치 |
헤드샷 | PMC 킬 x1.2 |
스캐브 및 AI 캐릭터 킬 x1.1 | |
장거리 사살 | 100 |
연속 킬 | 5x^2+5x-10 (x = 미지수) |
높은 대미지 | 50x신체 부위에 입힌 대미지 / 신체 부위 최대 체력 |
연속킬 계산
1킬: 5(1^2)+5(1)−10 = 5+5−10 = 0
2킬: 5(2^2)+5(2)−10 = 20+10−10 = 20
3킬: 5(3^2)+5(3)−10 = 45+15−10 = 50
...
8킬: 5(8^2)+5(8)−10 = 320+40−10 = 350
9킬: 5(9^2)+5(9)−10 = 405+45−10 = 440
10킬: 5(10^2)+5(10)−10 = 500+50−10 = 540
이후 공식 없이 100씩 증가
11킬: 640
간단하게 설명하면
1킬은 +0, 2킬은 +20, 3킬은 +30, 4킬은 +40 ...
10킬 부터는 +100씩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높은 대미지
신체 부위 최대 체력의 60%이상 피해를 입히고
출혈 또는 골절을 일으켰을 때 경험치 계산이 적용
ex) 60체력의 팔에 45의 피해를 주고 출혈을 일으켰을 때
50 × 45(입힌 대미지) / 60(팔 최대 체력)
= 50 × 0.75
= 37.5
획득 경험치 약 37.5
약탈 경험치
항목 | 경험치 |
문 브리칭 | 발로 차서 열렸을 때 20 |
문 잠금 해제 | 30 |
탐색 | 탐색시 아이템 당 1~100 |
아이템 | 모든 아이템 획득시 아이템 당 1-100 (같은 이름의 아이템 적용 X) |
치료 경험치
항목 | 경험치 |
골절 회복 | 30 |
가벼운 출혈 회복 | 25 |
체력 회복 | 체력 1 당 경험치 1 |
수분 회복 | 수분 1 당 경험치 1 |
에너지 회복 | 에너지 1 당 경험치 1 |
수술 | 0 |
탐험 경험치
항목 | 경험치 |
탈출 | 300 |
탈출 (도주) | 200 |
탐험 보너스 | 특정 맵 에서 특정 구역 통과시 100 |
출처: 타르코프 영문위키
'타르코프 > 기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르코프] User Scav(유저 스캐브)에 대한 설명 (0) | 2024.06.13 |
---|---|
[타르코프] 모든 보스의 특징과 정보 (0) | 2024.06.01 |
[타르코프] 레이드 시간, 탈출시간, 생존/도주 조건 (2) | 2024.05.27 |
[타르코프] 모든 열쇠, 각 맵 사용가능 열쇠 정보 모음 (0) | 2024.05.26 |
[타르코프] 스킬 효과, 레벨 올리는 방법 [전투 스킬] (0) | 2024.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