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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기타 정보

[타르코프] 모든 보스의 특징과 정보

플로어캣 2024. 6. 1.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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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ape from Tarkov :: 각 보스의 출현장소와 각종 정보

 

이번 시즌이 막바지에 다다르면서해안선에서 모든 보스가 출현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보스를 잡다보니 각 보스의 체력과 패턴이 궁금해져서

보스의 각종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보스들의 특징

모든 보스들도 팩션, 즉 진영을 갖고있다.

현재까지 스캐브(Scavs), 로그(Rouges), 컬티스트(Cultists)

이렇게 세 종류의 진영이 존재한다.

 

펜스 평판이 6이상(우호도 만렙)일 때 유저 스캐브는

스캐브 진영의 보스에게는 선제공격 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먼저 공격하면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보스 및 보스부하 사살시 펜스 우호도에 패널티가 주어진다.

 

로그, 컬티스트 진영의 보스와 부하들은 사살해도 패널티가 없지만

가끔씩 로그와 컬티스트를 사살하면 스캐브가 적대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PMC로 플레이 하는 경우는 어떤 보스를 사살해도 상관없다.

 

*유저 스캐브 펜스 패널티의 상세 수치는 아래 글의 펜스 부분 참조

상인 우호도 올리기

 

르샬라 (Reshala)

좌: 르샬라 / 우: 르샬라 패거리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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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르샬라 / 우: 르샬라 부하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세관 (Customs)

그룹 구성: 르샬라 외 부하 4명

주 무장: AK류 돌격소총, 수류탄

특징:

- 르샬라는 방탄복을 착용하고 있지 않다.

- 통상 우측 사진처럼 르샬라가 중앙,

나머지 부하들이 르샬라를 둘러싸는 형태로 대형을 이루고 있다.

- 적을 발견하게 되면 르샬라는 후방으로,

나머지는 앞으로 나와 경계를 하거나 공격을 하기위해 접근한다.

- 부하가 일부 죽게되면 더이상 공격을 하러오진 않고

그 자리를 사수하며 방어하는 패턴이 대다수다.

 

슈트르만 (Shturman)

좌: 슈트르만 / 우: 슈트르만의 부하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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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슈트르만 / 우: 슈트르만 부하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삼림 (Woods)

그룹 구성: 슈트르만 외 부하 2명

주 무장: 돌격소총, 지정사수소총, 볼트액션소총, 수류탄

특징:

- 엄청난 정확도를 가지고있다.

- 머리 보호구를 착용하고있지 않다.

- 슈트르만은 두자루의 총기(돌격소총, 지정사수소총)를 가지고 있지만 수류탄이 없다.

- 부하는 돌격소총을 가지고있지 않지만 수류탄을 가지고있다.

- 슈트르만은 위협적이지 않은 거리에서 적을 발견했을 시 위협사격을 한다.

- 슈트르만은 모든 부하가 사망하면 일단 엄폐를 하려한다.

 

세니타 (Sanitar)

좌: 세니타 / 우: 세니타 부하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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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세니타 / 우: 세니타 부하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해안선 (Shoreline)

그룹 구성: 세니타 외 부하 2-3명

주 무장: 산탄총, 돌격소총, 지정사수소총, 수류탄

특징:

- 통상 세니타는 한명 이상의 부하와 붙어다니며, 남은 인원은 정찰을 한다.

- 세니타의 부하는 고등급의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다.

- 전투가 시작되면 부하가 아닌 주변의 다른 스캐브도 전투를 도우러 올 수 있다.

- 세니타 무리들은 전투중 자신을 치료할 수단을 가지고 있다.

- 세니타 무리들은 피해를 입으면 스스로의 치료를 시도할 수 있다.

- 치료 아이템 중 주사기도 있으며, 피해를 입었을 때 주사기를 사용하려 할 수 있다.

- 가끔 옵돌보스를 사용해 혼자 사망할 때가 있다.

 

킬라 (Killa)

좌: 인게임 킬라 / 우: 킬라 컨셉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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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라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인터체인지 (Interchange)

그룹 구성: 킬라 단일
주 무장:
기관단총, 경기관총, 돌격소총, 권총, 수류탄

특징:

- 적을 한번 포착하면 집요하게 쫓아간다.
- 킬라는 엄폐물에서 엄폐물로 이동하면서 접근해온다.

- 위 사진에서 킬라가 착용한 헬멧은 4클래스, 안면은 6클래스의 방어도를 가지고있다.

- 킬라는 5클래스의 방어구를 착용하고 있다.

- 주로 높은 관통력의 탄이 들어있는 총기를 사용한다.

 

타길라 (Tagilla)

좌: 인게임 타길라 / 우: 타길라 컨셉아트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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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길라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공장 (Factory)

그룹 구성: 타길라 단일
주 무장:
산탄총, 돌격소총, 근접무기(망치), 수류탄

특징:

- 타길라는 근접공격으로 적을 사살하려고 한다.

- 필요에 따라, 앉아서 이동을 하는식으로 자신을 은폐하려고 한다.

- 타길라의 근접공격인 망치는 100을 초과하는 피해를 입힌다.

- 타길라는 근접공격이 닿지 않는, 닿기 어려운곳에 적이 위치해 있다면 주무장으로 공격을 한다.

- 타길라는 근접공격후 다시 자세를 잡는동안의 텀이 존재한다.

- 근접공격을 당할 때 몸을 돌려 팔에 맞도록 할 수 있다.

- 가까이 있다면 근접공격 유도 후 살을 내어주고 뼈를 취하도록 하자

 

글루하 (Glukhar)

좌: 글루하 / 우: 글루하 패거리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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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글루하 / 우: 글루하 돌격조

 

좌: 글루하 정찰조 / 우: 글루하 보안조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리저브 (Reserve)

그룹 구성: 글루하 외 부하 6명
주 무장:
돌격소총, 경기관총, 기관단총, 지정사수소총, 산탄총, 권총, 수류탄, 섬광탄

특징:

- 글루하 패거리는 일부 글루하의 주변에 머물고 일부는 정찰을 한다.

- 전투가 시작되면 일부는 공격을 하러 접근하며, 일부는 우회를 할 수 있다.

- 글루하가 먼저 사망하면 나머지 패거리는 근처 안전한곳에 숨어있는다.

- 리저브에 기차가 도착하면 글루하 패거리는 기차로 접근할 수 있다.

- 글루하는 헤드샷에 취약하다. (최대 4클래스 헬멧)

- 펜스 우호도 6 미만의 유저 스캐브로 글루하 패거리에게 다가가면

중지를 치켜올린 손동작을 보여주며 가라고 하며, 이후에도 계속 근처에 머물면 사살 한다.

 

카반 (kaban)

좌: 인게임 카반 / 우: 카반 컨셉아트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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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카반 / 우: Basmach, Gus

 

좌: 카반 방어조 / 우: 카반 저격수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타르코프 시내 (Streets of Tarkov)

그룹 구성: 카반 외 부하 4명 + 저격수 2~3명
주 무장:
 돌격소총, 경기관총, 기관단총, 지정사수소총, 볼트액션소총, 산탄총, 권총, 수류탄

특징:

- 카반은 경기관총을 사용하며 거치형 경기관총(PKP,PKM)의 경우 사격 전 장전시간이 소요된다.

- 카반은 한명 이상의 Basmach 또는 Gus라는 이름의 부하와 함께 다닌다.

- 카반, Basmach, Gus는 방탄복을 착용하지 않는다.

- 전투가 시작되면 Basmach, Gus는 자주 적을 밀어내려는 행동을 취한다(푸쉬한다).

- 저격수는 건물 옥상에서 경계하고있다.

- 저격수는 최대 4클래스의 방어구를 착용하고있다.

 

콜론타이 (Kollontay)

좌: 인게임 콜론타이 / 우: 콜론타이 컨셉아트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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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콜론타이 / 중앙: 콜론타이 돌격조 / 우: 콜론타이 보안조

진영: 스캐브 (Scavs)

출현 장소: 타르코프 시내 (Streets of Tarkov), 21레벨 이상 출입가능 그라운드 제로 (Ground Zero)

그룹 구성: 콜론타이 외 부하 4명
주 무장:
경기관총, 돌격소총, 산탄총, 기관단총, 권총, 수류탄, 섬광탄, 근접무기(경찰봉)

특징:

- 콜론타이의 부하들은 콜론타이 주변에 넓게 퍼져있다.

- 전투가 시작되면 일부는 엄폐하며, 일부는 공격을 하러 적에게 다가간다.

- 콜론타이가 인지한 적이 근접해있으면 경찰봉을 들고 공격을 하려할 수 있다.

- 콜론타이가 경찰봉을 들고있으면 적은 상태이상 '공황발작'에 걸린다.

(공황발작: 무기가 기능고장이 발생한다.)

- 발견당하기 전 먼저 발견하고 콜론타이부터 사살 후 조금씩 깎아나가는걸 추천한다.

 

군즈 (The Goons)

좌: 나이트 / 중앙: 빅 파이프 / 우: 버드아이
군즈 컨셉아트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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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나이트 / 중앙: 빅 파이프 / 우: 버드아이

진영: 로그 (Rogues)

출현 장소: 세관 (Customs), 삼림 (Woods), 해안선 (Customs), 등대 (Lighthouse)

그룹 구성: 나이트, 빅 파이프, 버드아이
주 무장:

나이트 - 돌격소총, 권총, 연막탄, 수류탄

빅 파이프 - 유탄 발사기, 돌격소총, 산탄총, 권총, 섬광탄, 수류탄

버드아이 - 지정사수소총, 볼트액션소총, 돌격소총, 권총

특징:

- 적을 발견하면 나이트와 빅 파이프는 적을 공격하러 진입하며, 버드아이는 지원사격을 한다.

- 버드아이는 발소리가 나지 않는다.

- 나이트와 빅 파이프가 사망하면 버드아이도 적에게 다가갈 수 있다.

- 저돌적이기 때문에 발견당한 후 건물에 들어간 뒤,

방 구석 등 모퉁이가 있는곳으로 유인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컬티스트 (Cultists)

좌: 컬티스트 사제 / 우: 컬티스트 전사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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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컬티스트 사제 / 우: 컬티스트 전사

진영: 컬티스트 (Cultists)

출현 장소: 야간 공장 (Night Factory), 세관 (Customs), 삼림 (Woods),

해안선 (Shoreline), 21레벨 이상 출입가능 그라운드 제로 (Ground Zero)

그룹 구성: 컬티스트 사제 외 컬티스트 전사 2~4명
주 무장:
기관단총, 돌격소총, 지정사수소총, 권총, 근접무기(대표적으로 컬티스트 나이프[중독]), 수류탄

특징:

- 컬티스트는 22:00 ~ 07:00 사이만 스폰한다.

- 컬티스트는 발소리가 나지 않는다.

- 컬티스트는 열화상 스코프로 감지하기 어렵다.

- 컬티스트는 수풀 등 지면에 엎드려 숨어있다가 적이 다가오면 근접공격을 한다.

- 컬티스트 나이프에 공격당하면 중독 상태이상이 부여된다.

(중독: 140/m 의 피해, 캐릭터 스킬 면역력에 따라 데미지 감소)

- 중독은 주사기(xTG-12, 블루블러드 등)로 치료가 가능하며 치료전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 컬티스트는 PMC를 제외한 다른 생명체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 컬티스트는 본인이 인지되었거나, 위험한 상황이 되면 즉각적인 사격으로 대응한다.

- 컬티스트는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다.

- 멀리서 엎드려있는 컬티스트를 확인해도 일정시간 화면 중앙에 컬티스트를 두지 않으면 반응하지 않는다.

(마치 마인크래프트의 엔더맨)

 

지랴치, 즈랴치 (Zryachiy)

좌: 인게임 지랴키 / 우: 지랴키 컨셉아트


보스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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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지랴키 / 우: 지랴키 부하

진영: 컬티스트 (Cultists)

출현 장소: 등대 (Lighthouse)

그룹 구성: 지랴키 외 부하 2명(부하 사망시 3번까지 재생성 된다. = 총 8명)
주 무장:
볼트액션소총, 지정사수소총, 돌격소총, 기관단총, 권총

특징:

- 지랴키 일당은 등대지역의 남서쪽 내부 돌산에 포진되어있다.

- 등대 지역의 남서쪽 등대섬으로 진입하기 위해

다리를 지나가는 모든 플레이어를 매우 높은 정확도로 사살한다.

(각종 맵 외부로 향하는 저격지역으로 나갔을 때 사격당하는것과 같음)

- 지랴키에게 저격 대상이 되지않기 위해서는

암호화된 [Digital secure DSP radio transmitter]가 필요하다.

- 해당 아이템을 특수슬롯에 장비한 상태면 다리를 지나가도 공격당하지 않는다.

- 해당 아이템은 게임 후반 메카닉의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이 가능하다.

- 다리 밖에서 고배율을 통한 저격이 가능하다.

- 지랴키는 머리부위의 체력이 높아 평범한 탄약 한발로 사살할 수 없다.

 

 

출처: 타르코프 영문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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